오래간만에 제 시간에 자고 일어난 것 같다.
날이 선선해진 이후로는 쉽게 잠이 들다보니 잠이 안와서 고생하는 것은 확실히 줄어들었다.
그래도 5시간 정도 자고 일어나는 것은 확실히 피곤한 감이 없잖아 있다.
오늘은 학원에서 그간 못했던 것들을 구현했다.
네트워크 라이브러리에 사용되는 직렬화 버퍼에 참조 카운트를 추가한다거나.
세션의 종료 처리 부분에 있어서 필요한 부분들을 추가적으로 구현했다.
물론 지금 상태에서 이게 정말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하려면 다른 형태로 봐야한다.
문제는 이걸 테스트하려면 이전에 만들던 IOCP 모델 기반의 MMO 서버를 완성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손 댈 엄두가 사실 안나기는 하는데...
결국은 해야 되는 것이니 짬짬이 손을 대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이제 앞으로 해야될 것은 추가적으로 주어진 선택과제인 TLS를 이용한 메모리 풀을 만드는 것이다.
락 프리 알고리즘을 적용한 큐에서는 메모리 풀을 static 멤버로 그대로 가져다 쓸 수 없어서 그렇다.
왜 그런지에 대한 문제도 충분히 이해를 했고.
다만 문제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완전하게 감을 잡지 못한 것이다.
처음에는 아예 어떻게 해야되는지 윤곽 자체도 안나왔었는데.
조금씩 천천히 찾아보다보니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아주 조금은 알 것 같았다.
구현을 하려면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야겠지만.